1. SES/GE 한국인의 연장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연장 신청자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한국정부는 결격사유 심사 실시 후 그 결과를 미국측으로 전송합니다.
미국으로 정보 전송이 완료되면 최초 신청과 동일한 PASS ID를 부여 받게 되며, 신청자는 기존 TTP 웹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SES/GE 이용 수수료 100달러를 지불합니다. 수수료 결제 후 CBP 심사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최종 승인을 받은 경우 인터뷰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CBP 심사 결과에 따라 인터뷰가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TTP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인터뷰 예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 범죄-수사경력회보서를 대리인이 제출할 수 있나요?

· 대리인 방문 시 다음과 같이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인의 여권 사본
②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원본
③ 위임장(임의 양식)
④ 대리인 신분증

3. TTP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나요?

TTP Support ( https://login.gov/help) 로 접속하여 기존 ID/PASSWOR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연장신청 시 인터뷰는 면제되나요?

모든 신청자가 면제되는 것은 아니며, 미국 CBP의 심사 결과에 따라 인터뷰 실시 여부가 결정됩니다.
인터뷰가 필요한 경우, 최초 신청과 마찬가지로 조건부승인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인터뷰가 필요하지 않은 신청자들은 심사 후 바로 승인 값이 부여됩니다.

5. 만약 인터뷰가 필요하다면,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최초 신청과 동일합니다. 해당자는 인터뷰 예약이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게 될 것이며, 최종승인을 위해 인터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6. 연장신청 시 TTP 화면은 어떻게 보이나요?

기존 ID와 비밀번호로 TTP에 로그인하면 신청종류(Application Type)란이 연장신청(Renewal)이라고 표시될 것 입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PASS ID는 변하지 않습니다.

TOP